hy·aww 등 韓기업 9곳 참여
■뉴트리파이 투데이 C-스위트 썸플렉스 가보니
hy·aww 등 韓기업 9곳 참여
수억 원 규모 수출 계약 맺기도
印 인구 40% 중산층 공략위해
완제품보단 원료 수출로 뚫어야
“인도는 한국을 사랑합니다. 넷플릭스에서 가장 인기 있는 콘텐츠는 K드라마이고, 인도에 진출한 삼성, 현대·기아는 한국 제품에 대한 신뢰를 높여 놓았죠. 그리고 우리에게는 1200억 달러(약 165조 원)가 넘는 뉴트로슈티컬(식품+의약품) 시장과 14억 명의 인구가 있습니다. 세계 최고 수준의 기술을 가진 한국과 거대 소비 시장이 있는 인도는 최고의 파트너가 될 수 있을 겁니다.”
지난 6일(현지시간) 인도 뭄바이 타지마할 팰리스 호텔에서 열린 ‘뉴트리파이 투데이 C-스위트 썸플렉스 2024(이하 C-스위트)’에서 만난 락시트 메흐타 유로얼라이언스 회장은 한국 건강기능식품(건기식) 기업에 주목하는 이유에 대해 이렇게 말했다. 그는 올해로 3회째를 맞는 C-스위트의 주최자 중 한 명이자, 컨퍼런스와 전시회를 결합한 이 포럼에 이른바 ‘K-존’을 기획한 인물이다.
인도·중동·유럽 등지의 13개국에서 모여든 제약·의료기기·화장품 기업의 최고경영자(CEO) 180여명과 교류하는 올해 행사에는 9곳의 한국 기업이 참여했다. 사명을 재정비한 후 해외 시장 공략에 속도를 내고 있는 hy(옛 한국야쿠르트)를 비롯해 유전자진단기업 엔젠바이오, 저분자 콜라겐 펩타이드 제조사 씨엔에이바이오텍, 프리미엄 더마 화장품기업 보타닉센스, 헴프씨드 소재 전문기업 케이지바이오, 건기식 브랜드 ‘페이퍼백’으로 유명한 aww, 건기식 위탁제조사(OEM&ODM) 예본바이오, 당뇨회복식 등 전문기업 닥터스쿡, 도라지 소재 전문기업 케이도라지 등이다.
“인도는 한국을 사랑합니다. 넷플릭스에서 가장 인기 있는 콘텐츠는 K드라마이고, 인도에 진출한 삼성, 현대·기아는 한국 제품에 대한 신뢰를 높여 놓았죠. 그리고 우리에게는 1200억 달러(약 165조 원)가 넘는 뉴트로슈티컬(식품+의약품) 시장과 14억 명의 인구가 있습니다. 세계 최고 수준의 기술을 가진 한국과 거대 소비 시장이 있는 인도는 최고의 파트너가 될 수 있을 겁니다.”
지난 6일(현지시간) 인도 뭄바이 타지마할 팰리스 호텔에서 열린 ‘뉴트리파이 투데이 C-스위트 썸플렉스 2024(이하 C-스위트)’에서 만난 락시트 메흐타 유로얼라이언스 회장은 한국 건강기능식품(건기식) 기업에 주목하는 이유에 대해 이렇게 말했다. 그는 올해로 3회째를 맞는 C-스위트의 주최자 중 한 명이자, 컨퍼런스와 전시회를 결합한 이 포럼에 이른바 ‘K-존’을 기획한 인물이다.
인도·중동·유럽 등지의 13개국에서 모여든 제약·의료기기·화장품 기업의 최고경영자(CEO) 180여명과 교류하는 올해 행사에는 9곳의 한국 기업이 참여했다. 사명을 재정비한 후 해외 시장 공략에 속도를 내고 있는 hy(옛 한국야쿠르트)를 비롯해 유전자진단기업 엔젠바이오, 저분자 콜라겐 펩타이드 제조사 씨엔에이바이오텍, 프리미엄 더마 화장품기업 보타닉센스, 헴프씨드 소재 전문기업 케이지바이오, 건기식 브랜드 ‘페이퍼백’으로 유명한 aww, 건기식 위탁제조사(OEM&ODM) 예본바이오, 당뇨회복식 등 전문기업 닥터스쿡, 도라지 소재 전문기업 케이도라지 등이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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뭄바이=김경미 기자